학장인사말

  • Home
  • 대학소개
  • 학장인사말

학장인사말

인류와 동물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공헌하는 전문 수의사를 양성하는 대학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장 정주영

수의과대학 홈페이지를 찾아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은 수의사라는 전문인력을 양성함에 있어서, 뚜렷한 교육목표와 함께 동물의 건강과 질병의 관리, One Health 전문성, 소통과 협력 ,연구와 학습 및 전문 직업성이라는 다섯 가지 세부 교육목표 달성을 위해 충남대학교의 교육이념인 창의·개발·봉사를 바탕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은 1982년에 설립되어 40년의 세월을 거치면서 명실상부한 중부권의 대표 수의과대학이 되었으며, 대전·충남·세종 시대의 새로운 거점 수의과대학으로서 자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수의사의 역할은 동물의 진료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One Health 시대의 커다란 축을 담당하는 중심 인력입니다. 반려동물 문화가 성숙되고, 국가적으로 산업동물의 선진화된 관리가 요구됨에 따라 우수한 임상수의사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은 수의과대학의 당연한 책무이며, 또한 사회적으로 우수한 연구인력에 대한 요구도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은 교육시스템을 개선해나가고 연구에 정진하여 동물과 인류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맨 앞에서 일하며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리더로서의 수의사 양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장

정주영